간이 안 좋을 때 손톱 방치하면 큰일 납니다

간 건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손톱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손톱의 모양과 색깔이 변하거나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에는 간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간이 안 좋을 때 손톱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을 봐야 하는 이유

손톱은 3~6개월 정도의 몸 상태를 나타내는 거울입니다. 손톱에 변화가 있다면 어떤 병이 의심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손톱을 자세히 관찰하다 보면 간 건강을 살필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손톱이 간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간 건강이 안 좋아졌다면 이 증상이 손톱으로 나타납니다.



간의 역할은 무엇일까

간은 영양소를 합성하고 해독하는 일을 하는데요. 간에 이상이 생긴 경우 손톱에서 이상 신호를 나타내기 때문에 손톱을 종종 살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간이 안 좋을 때 손톱에 나타나는 증상

손톱 색깔과 모양에 주목해 주세요.



문제가 없는 경우

보통 건강한 사람의 손톱은 매끈합니다. 그렇지만 하얀 점이 생기거나 세로 줄무늬가 생겼다고 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체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손톱에도 노화가 오기 때문입니다. 손톱의 색, 모양의 변형이 눈에 띌 정도로 심하지 않으면 큰 문제가 없을 가능성도 많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손톱이 하얗게 변하면서 세로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에는 만성 간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에서 합성과 대사를 하는 필수 단백질이 모자라서 생기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는 빈혈 증세가 있는 경우에도 손톱 색깔이 하얘지거나 세로 줄무늬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 깊게 살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결론

오늘은 간 건강 상태를 살펴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써 손톱의 변화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혹시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신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의사와 상담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간 건강 관리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을 잘 지키는 거 잊지 마세요!